양평군 등 6개 지자체 미세먼지 공동 대응하기로

양평군.성남시.송파구.남양주시.광주시.구리시 연대선언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1:05]

양평군 등 6개 지자체 미세먼지 공동 대응하기로

양평군.성남시.송파구.남양주시.광주시.구리시 연대선언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12 [11:05]

▲ 정동균 양평군수 미세먼지 대응 연대선언문에 사인후 환하게 웃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미세먼지대응 선언 회담장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수도권 내 6개 지자체가 손을 잡았다.

 

양평군, 성남시, 서울 송파구, 남양주시, 광주시, 구리시는 11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미세먼지 공동 대응 지방정부 연대 선언식’을 가졌다.

 

선언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은수미 성남시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안승남 구리시장,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이석범 광주부시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동선언은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관한 개별 지방정부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가적 대응에 힘을 더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선언내용은 미세먼지 해결을 최우선 공동과제로 설정, 미세먼지 환경기준 조기달성, 지역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 사업 발굴과 우수사례 공유, 미세먼지 피해 저감을 위한 공동 대응과 사업 추진, 대기질 관련 예산 확보 공동 노력 등이다.

 

이를 위해 6개 지자체는 ‘미세먼지 공동대응 환경협의체’ 구성하고, 지역순회 회의를 정례화한다.

 

미세먼지를 줄이는 다양한 정책 발굴과 공동대응·추진에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는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6개 지자체가 연대하여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해 공동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면서 “주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미세먼지대응 지방정부 연대 선언 모습(사진설명 좌측부터 이석범 광주부시장,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정동균 양평군수, 은수미 성남시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안승남 구리시장)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