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역량 결집 다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2 [16:40]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역량 결집 다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2 [16:40]

▲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지난 7월 1일(월) 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전체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제8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성과보고, 의정활동 동영상 시청,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의회의 지난 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의회는 지난 1년 동안 정례회 3회, 임시회8회 총 97일간의 회기를 운영하였으며, 42건의 의원발의 조례를 입법하여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시민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또한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 시 총458건의 조치의견을 제시하여 시정의 시행착오를 예방하고 시민의 이익을 대변하였으며 자동 클린넷, 덕소 뉴타운, 시청사 이전 등 시의 주요이슈에 대한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발전적 시정운영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시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14차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50여개소의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고충을경청하였으며,지역의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안ㆍ결의문 등을 채택하여 중앙부처 및 국회에 시의회의 의견을 제시했다.

 

​신민철 의장은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이라는 최선의 목표를 향해 의정역량을 결집하고 시민의 대표 대의기관으로서 더 나은 시민의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