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전 직원 대상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09:17]

중랑구, 전 직원 대상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4 [09:17]

▲ 중랑구 2019년 장애 인식개선 교육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구 2019년 장애 인식개선 교육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3일 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 등을 포함한 전 직원 1,600여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과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할 장애인에 대한 법과 제도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 유형,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제공 등 관련 법.제도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장애가 삶의 장애가 되지 않도록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해 나가겠다’며, 취임 이후 장애인 복지를 전담 할 장애인 복지과를 신설하고, 예산 또한 52억 증액해 장애인 복지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올 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 공공일자리를 지난해 보다 약 20% 확대했으며, 지난 6월 말에는 장애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오는 9월에는 발달장애인의 학력이 이후 교육을 위한 평생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며, 장애인을 비롯한 가족들의 삶의 지원할 장애인가족지원센터도 서울시 자치구 공모에 선정되어 곧 수행기관 선정에 들어간다.

 

하인규 기자 posp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