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시민 성황리에 개최

5일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4:47]

동두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시민 성황리에 개최

5일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7/05 [14:47]

▲ 최용덕 동두천시장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동두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5일 아름다운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이계순)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동두천시 14개 여성단체 및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의 활동영상 상영,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공헌한 유공자 표창, 인기 강사 김창옥 대표의 “행복한 나를 찾다”라는 특별강연이 펼쳐졌다.

 

부대행사로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친화사업, 아이돌보미사업 등의 홍보부스가 공연장 밖에서 함께 운영됐다.

 

이계순 회장은 “양성평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가 여성과 남성 어느 한쪽의 성으로 치우침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동두천이 되길 바라며, 그 중심에 동두천의 여성단체가 지역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동행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 경제, 문화 모든 영역에서 누구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양성문화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여성들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