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3기 기초과정 수료

30명 수료자 배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박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6:42]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3기 기초과정 수료

30명 수료자 배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박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5 [16:42]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3기 기초과정 수료식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 2일 ‘2019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3기’ 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총 5회 15시간의 기초과정을 거쳐 수료생 30명을 배출한 가운데 종료한 아카데미 3기는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 ‘사회적경제의 우수사례 및 진입방법’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과감한 저녁시간대의 강의를 통해 근무로 인해 참여하지 못한 교육생의 수요를 이끌어 내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특히 마지막 사회적기업가 특강은 의정부 1호 사회적기업인 ㈜두성시스템 남석찬 이사의 생생한 현장경험 노하우 전수 및 날카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수강생들과 함께 의정부시의 사회적경제의 현실을 되돌아보며 교감을 이루는 시간이 되었다.

 

기초교육을 통해 배출된 수료생과 현재 사회적경제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교육은 7월 8일부터 24일까지 총 8회 24시간의 교육으로, 사회혁신의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법과 나만의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사회적경제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예정이다.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하반기 사회적경제 워크숍과 창업 실무 과정 운영 및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 및 인·지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