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19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신규 및 재지정

신규 지정 모범 음식점에는 지정서와 현판 전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2:22]

구리시, 2019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신규 및 재지정

신규 지정 모범 음식점에는 지정서와 현판 전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08 [12:22]

▲ 신규 모범음식점 지정서 및 현판 전달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19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총 78개소(신규 4개소, 재지정 74개소)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모범음식점 지정은 영업 신고 후 6개월이 경과된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영업주의 신청으로 해당 업소 현지 조사를 실시하여 ‘모범음식점 세부 지정 기준’과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충족한 업소 중 ‘구리시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시는 지난 5일 신규 지정 모범음식점에 대해서 모범음식점 지정증과 현판을 전달했다.

 

모범음식점에 선정되면 모범음식점 표지판 제작 교부, 식품진흥기금 우선 융자, 지정 후 2년간 위생 검사 면제, 구리시 홈페이지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재지정 시 상위 20% 업소에 대하여 50만원 상당의 위생 관련 물품도 지원한다.

 

조환기 구리시 위생안전과장은 “모범음식점 지정을 통하여 음식점의 위생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 문화 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영업주의 자긍심 고취와 음식 문화 개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며,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에 많은 업소가 신청해줄 것과 동시에 위생등급제도 병행해서 신청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음식문화사업 담당자는 “위생, 맛, 친절 서비스를 갖춘 업소가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만큼 많은 관내 지역 주민들과 우리시를 방문하는 타 시군 주민들께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모범음식점은 스마트폰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찾아가기 용이하도록 구글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