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협동조합 연합 워크숍 개최

교육협동조합을 넘어 마을교육공동체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3 [12:12]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협동조합 연합 워크숍 개최

교육협동조합을 넘어 마을교육공동체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3 [12:12]

▲ 자바르떼 협동조합 신재걸 강사의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협동조합’강의 (사진제공=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교육협동조합 모둠활동 실시 (사진제공=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7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교육협동조합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리남양주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5개의 협동조합 운영교가 있는 지역으로서 이번 워크숍은 교육협동조합 운영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적 연계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하였다.

 

구리남양주 관내에서 협동조합 형태의 매점을 운영하는 5개 학교(남양주송라초, 별내고, 금곡고, 마석고, 갈매고)와 예비 협동조합 운영교(남양주공고)의 학생, 학부모, 담당교사 약 7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협동조합 연합 워크숍은 자바르떼 협동조합 신재걸 강사의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협동조합’강의를 시작으로 협동조합 내 문제점 찾기 상황극, 나의 역할 정리하기 등 협동조합을 운영하면서 부딪칠 수 있는 다양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이번 교육협동조합 연합워크숍을 통해 민주적 운영과 공익적 기여라는 교육협동조합 본연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