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마을돌봄 리더 양성교육”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4 [04:47]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마을돌봄 리더 양성교육”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4 [04:47]

▲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마을돌봄 리더 양성교육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는 지난 11일(목) 북부희망케어센터 교육장에서 지역단체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2회기 마을돌봄 리더 양성교육”사업을 추진했다.

 

“2회기 마을돌봄 리더 양성교육”은 올 3월 1회기 자원봉사 기초 소양교육에 이어 외부 전문강사 섭외를 통해 ▲ 변화관리 협업, 팀워크의 중요성 ▲ 성장을 위한 열정과 몰입 등의 강의내용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자발적인 참여로 돌봄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진“마을돌봄 리더 양성”을 통해 남양주 지역의 복지대상자와 결연을 맺고 월 1회 정기적인 가정방문으로 안부 확인, 말벗 서비스, 주거환경, 생활실태 조사를 통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류시혁 센터장은“마을 돌봄 리더 양성 교육을 통해서 지역단체 및 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남양주 지역의 행복한 마을이 조성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북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올 초부터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8개 단체와 MOU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저소득 계층 148가정과 결연을 맺어 돌봄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4회기의 전문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