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 갱년기교실 성료

갱년기 참여여성 70% 증상 개선 효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3:39]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 갱년기교실 성료

갱년기 참여여성 70% 증상 개선 효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5 [13:39]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 갱년기 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의정부보건소 한의약 갱년기 교실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2개 권역(흥선권역, 신곡권역)에서 5주차에 걸쳐 진행된 ‘갱년기여성 한의약 건강교실’을 7월 12일 성료했다.

 

갱년기여성 한의약건강교실은 한의약적 원리인 수승화강(水昇火降, 차가운 기운은 올라가게 하고 뜨거운 기운은 내려가게 한다)을 통해 갱년기여성의 갱년기 증상완화를 목표로, 대상자에게 5주간 매일 한약을 복용토록 하고 매주 1회 경혈자리의 자석침 치료 및 복부온열요법을 시행하였다.

 

또한 매주 특화프로그램(갱년기이해를 돕는 강의, 사상체질별갱년기약선 강의, 명상.기공 실습, 아로마테라피 실습)을 통해 갱년기관련 지식과 재미를 더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자기인식을 격려했다.

 

이번 프로그램 수료자 30명 대상으로 사전.사후 갱년기증상 설문 결과, 수료자 70%가 갱년기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특히 통합사례관리대상자를 다수 참여시킨 흥선권역 프로그램 수료자의 80%에서 증상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만족도 조사에서 수료자의 93.5%가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한다’ 이상의 답변을 하였으며, 96.8%가 ‘재참여 할 의사가 있다’는 답변을 하였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갱년기여성 한의약건강교실을 통해갱년기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기 사업의 확대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