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홀몸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새마을남녀협의회 주관 김치운 회장 운영 사업장에서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14:06]

구리시 갈매동, 홀몸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새마을남녀협의회 주관 김치운 회장 운영 사업장에서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18 [14:06]

▲ 안승남 구리시장 갈매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삼계탕 식사대접 행사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승남 구리시장,곽경국 회장 참석 어르신들에게 인사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 갈매동에서는 지난 17일 중복을 앞두고 독거노인을 위한 경로잔치가 열려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고 있다.

 

갈매동새마을부녀회(회장 유경재)와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치운)의 주관 하에 열린 이날 경로잔치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60명을 초청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라며 음식을 대접하는 행사였다. 특히 이날 행사는 김치운 회장이운영하는 사업장을 개방하여 진행하여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준비한 회원들은 장마로 인해 무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회원들과 함께 새벽부터 음식을 준비하는 등 어르신들의 즐거운 식사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유경재, 김치운 회장은“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으로 회원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마련했다.”며, “조촐한 음식이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시고, 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새마을식구들의 한결같은 따뜻한 사랑과 정성 덕분에 항상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고 있어 정말 감사하다.”며 이날 음식을 마련한 새마을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한편, 갈매동새마을남여지도자들은 매년 여름이면 어김없이 새마을부녀회가 주축이 되고, 새마을협의회가 동참하여 관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등의 음식과 함께 과일, 떡, 음료 등을 대접해오고 있다. 또한 명절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어려운 주민을 위해 밑반찬 지원과후원 물품 전달은 물론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항상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청하, 무대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이러니 빠질 수 밖에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