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큰 호응 속 성황리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0:43]

양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큰 호응 속 성황리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7/19 [10:43]

▲양주시 여성취업박랍회 '일뜰날' 행사장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19년 양주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이 수많은 구직자들의 호응 속에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양주시가 공동주관한 ‘일뜰날’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함께 지속가능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박람회는 44개의 구인기업(직접참여 14개소, 간접참여 30개소)과 3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이 펼쳐졌다.

 

다채롭게 구성된 채용관 14개소, 정보관 4개소, 직업체험관 3개소, 부대행사관 4개소, 창업홍보관 10개소 등에서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구직상담과 함께 여성취업을 지원하는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등 각종 사업 홍보와 VR 및 드론 체험, 3D 프린팅, 토탈공예지도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의 유망직종 소개 등이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퍼스널컬러진단,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직업적성 탐색(취업타로) 등 구직스킬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구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창업홍보관’에서는 여성창업을 지원하는 ‘양주시 꿈마루(여성창업플랫폼)’의 각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창업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창업물품 전시․판매 행사를 진행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지역 기업들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여성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미채용된 구직자의 경우 상담알선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청하, 무대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이러니 빠질 수 밖에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