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 향상의 장 마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6:26]

남양주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 향상의 장 마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22 [16:26]

▲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 학생 의회체험프로그램 참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지난 7월 20일(토)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 학생 및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회체험프로그램은 의회 견학, 의원과의 간담회, 모의의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이번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남양주시 청소년 플래시몹 봉사단”은 “남양주시는 청소년이 지킨다.”는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공연을 주요활동으로 하는 단체로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체험하며 학교폭력 예방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의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남양주시 플래시몹 봉사단” 학생들은 홍보 동영상 시청,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실 견학, 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안건으로 모의의회를 실시하여 의사결정과정을 몸소 체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의회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질과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