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박성찬의원,남양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23 [17:25]

남양주시의회 박성찬의원,남양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23 [17:25]

▲ 남양주시의회 박성찬 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박성찬의원이 제262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박성찬의원은“관리가 취약한 소규모 공동주택단지에 대한 안전관리 문제가 빈번히 대두됨에 따라 안전관리에 대한 지원기준 등을 조례에 반영하여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본 개정조례안을 발의하게 되었다.”고 제안 이유를 설명하였다.

 

개정조례안의 주요 변경사항을 살펴보면 소규모 공동주택의 관리와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하여 예산의 범위에서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정하였다.

 

그리고 소규모 공동주택의 안전관리 대상 범위를 규정하였으며 소규모 공동주택의 안전관리에 대하여 한국시설안전공단 또는 주택관리사단체에 위탁․운영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안전점검 결과 구조․설비의 안전도가 취약하여 위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관리주체 또는 입주자 등에게 안전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하였다.

 

박성찬의원은 “본 개정조례안이 우리시 관내 15년 이상 경과한 80여개 단지8,000여 세대에 달하는 소규모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기여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개정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박성찬의원을 포함하여 최성임, 원병일, 이철영, 전용균, 백선아, 이상기, 장근환, 이도재, 이창희의원이 공동발의 하였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청하, 무대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이러니 빠질 수 밖에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