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남양주시 하수도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26 [10:47]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남양주시 하수도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26 [10:47]

▲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라선거구)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장근환의원이 제262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하수도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장근환 의원은“출산장려 여건을 조성하고 다자녀 가구의 양육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안으로 다자녀 가구의 하수도 요금에 대한 다자녀 가구 감면규정을 마련하여 적용하고자 본 개정조례안을 발의하게 되었다.”며 제안이유를 설명하였다.

 

개정조례안의 주요골자를 살펴보면 만18세 미만의 자녀가 3명이상인 가정에 대한 하수도요금 중 세대 당 월 수도 사용량 10세제곱미터(㎥)에 해당하는 하수도요금을 면제하는 규정을 마련하였고 수도요금 감면 신청을 하였을 경우 공공하수도 사용료 감면을 신청한 것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조례안을 발의한 장근환의원은 “본 조례안의 개정으로 우리시에 주민등록을 둔 세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약 8,000여 세대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한 장근환의원을 포함하여 이창희, 원병일, 박성찬, 전용균, 최성임의원이 공동발의하였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