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0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오는 8월2일 오후 7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으로 대학을 높여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30 [08:02]

중랑구, ‘2020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오는 8월2일 오후 7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으로 대학을 높여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30 [08:02]

▲ 중랑구 입시설명회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일 오후 7시 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대입수험생과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대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대입 전형 중 약 77%를 차지하는 수시 전형의 원서 접수를 앞두고,수시전형 합격의 필수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 1부: 입학사정관을 사로잡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 2부:마지막 결과를 뒤집는 면접비법 ▲ 3부: SKY대학 합격생 후기 등 3부로 진행된다. 1부와 2부는 명인에듀 조은혜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자기소개서 공통문항과 자율문항 작성법과 대학별 면접특징 및 답변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조은혜 소장은 중랑구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타 지역과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하고 있는‘진학 지원 프로그램’의 총괄 운영을 맡아,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3부에서는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중 서울대에 진학한 학생이 강사로 나서,‘중랑구 SKY대 합격생 후기’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대입 합격 노하우를 들려준다.

 

중랑구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15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입시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이번 입시설명회는 현재 중랑구에서 설립 중인‘방정환 교육지원센터’운영 프로그램 중 하나다.

 

방정환 교육지원센터는 진로‧진학, 학부모 교육, 자기주도학습, 평생교육,진로직업체험 지원 등 학교 밖 교육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할 컨트롤 타워로 내년 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관에 앞서 올 해 3월부터 방정환 교육지원센터홈페이지 문을 열고, 일부 프로그램 운영을 먼저 시작했다. 1:1 입시컨설팅, 입시설명회, 학부모를 위한 입시 교실,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며, 방학 중에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등도 진행 할 예정이다.

 

입시 컨설팅 및 입시설명회, 입시 교실 등에 대한 일정이나 상세 내용은 중랑구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이번 설명회가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하여 중랑구를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