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허가 거리가게에 도로명주소 부여

우편물 수령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어려움 해소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7/30 [14:59]

구리시, 인.허가 거리가게에 도로명주소 부여

우편물 수령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어려움 해소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7/30 [14:59]

▲ 거리인허가가게 도로명주소 부여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9일 관내 도로점용 허가를 받은 거리가게(토큰 박스, 구두 수선점) 21개소에 대하여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

 

거리가게란 도로점용 허가 또는 승인을 받아 소규모 상품 판매 등을 위해 설치・운영하는 시설물을 말한다. 지금까지 거리가게는 도로명주소가 없거나 임시적으로 인근 건물의 주소를 빌려 사용함에 따라 사업자가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없고 우편물이나 택배 수령은 물론 긴급 상황 발생 시 위치 찾기 곤란 등 주소 사용에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시에서는 거리가게인 상인들의 일터에서 우편물과 택배 등을 직접 받아 볼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관내 도로점용 허가를 받은 거리가게 21개소에 대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국가주소정보시스템(KAIS) 상 공간 객체를 구축하고 도로명주소 부여 및 건물번호판 설치를 완료하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상인들로부터 거리가게에서 주소 사용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상생활 속 주소 사용에 대한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청하, 무대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이러니 빠질 수 밖에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