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국회의원, 강상중 도쿄대 명예 교수 국회 초청 강연회 개최

7일 국회 의원회관 제3 세미나실에서 "한일 대립을 넘어서-한일관계, 진단과 해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02:01]

김한정 국회의원, 강상중 도쿄대 명예 교수 국회 초청 강연회 개최

7일 국회 의원회관 제3 세미나실에서 "한일 대립을 넘어서-한일관계, 진단과 해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06 [02:01]

▲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이 8월 7일 수요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강상중 도쿄대학교 명예 교수를 초청해 "한일 대립을 넘어서 - 한일관계, 진단과 해법”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창일.김한정.오영훈 국회의원이 공동개최하고 한일의원연맹이 후원하는 이번 강연회는 갈수록 악화되는 한일관계와 관련하여 상황 진단과 대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인 강상중 도쿄대 명예 교수는 한국국적을 갖고 최초로 도쿄대교수가 된 정치학자로서, 한일관계와 한반도 평화문제에 있어서 일본의 반성과 각성을 촉구하는 발언을 해왔다.

 

김한정 의원은 “최근 일본 아베 정권은 한일관계를 파탄지경으로 몰고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아베 정권의 경제 압박의 의도와 방향을 제대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본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강상중 교수의 증언과 분석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연회의 취지를 밝혔다.

 

▲  강상중 도쿄대 명에교수 강연회 포스터 (사진제공=김한정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