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5 [19:52]

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15 [19:52]

▲ 조광한(우측) 남양주시장 박선우(좌측)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제5기 마을가꾸기 위원 정기회의 주재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4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의 발전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도모하고 시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공동체사업 추진에 따른 ‘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사업은 주민들이 함께 지역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적 활동으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계획.제안.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구성된 남양주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회는 마을공동체사업의 추진에 따른 자문, 평가 및 심의 등을 위해 주민대표,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 19명이 위촉됐으며, 2019년 제3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신청 공동체에 대해 최종 심의를 진행하고 효율성 높고 시민에게 수혜가 높은 사업을 선정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최근 남양주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으나 행정 주도로는 한계가 있으며 결국에는 지역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주민 공동체의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므로 오늘 위촉된 제5기 마을가꾸기위원 여러분이 주축이 되어 남양주시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