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국회의원,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확실시!

남양주에서 서울역까지 15분 도착 남양주 교통혁명 현실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7 [08:46]

김한정 국회의원,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확실시!

남양주에서 서울역까지 15분 도착 남양주 교통혁명 현실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17 [08:46]

▲ 김한정 국회의원 기획재정부 구윤철 2차관과 면담 모습 (사진제공=김한정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이 8월 16일(금)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을 만나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등 지역현안 사업을 논의했다.

 

김한정 의원은 구윤철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GTX-B 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와 관련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듣고 향후, GTX-B 사업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 진접·오남·별내 기존 주민들의 교통 편리성 증대와 신규로 추진중인 왕숙신도시와 진접2지구의 성공을 위해서 GTX-B의 조속한 착공을 강조했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별내와 마석에 이르는 80km의 대심도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GTX-B 노선이 개통될 경우, 별내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에 도착하게 된다.

 

한편, 김한정 의원은 이번 GTX-B 사업을 위해 김현미 국토교퉁부장관과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GTX-B노선 조기 추진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바있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 교통혁명의 신호탄인 GTX-B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초읽기에 들어간 만큼, 이제는 조기착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그동안 함께 노력해 주신 남양주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