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사람과 자연이 공존하기 위한 생태도시 조성

‘의정부시 도시생태현황지도’작성 착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5:29]

의정부시,사람과 자연이 공존하기 위한 생태도시 조성

‘의정부시 도시생태현황지도’작성 착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21 [15:29]

▲  의정부시 홍귀선 부시장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착수보고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의정부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착수 보고회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8월 20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도시생태현황지도란 환경 생태적 특성.가치를 반영한 생태 정보 지도로,공간적 경계를 가지는 특정 생물 군집의 서식 공간을 생태 유형별로 분류하고 보존가치 등급을 나타낸 지도를 말한다.

 

이날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의정부시의원, 국립생태원 연구원, 지역 내 생태환경 및 도시계획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생태도시 의정부를 조성을 위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의 전반적인 과업방향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였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도시 전역의 생태 현황을 조사하여 토지 이용 및 관리 방안 모색뿐만 아니라 환경교육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이용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의정부시 도시생태현황지도가환경을 고려한 도시 계획 및 개발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어,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도시 의정부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