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특별한 ‘No스펙’ 5급 청년비서관 공개채용

8월 30일(금) 2019년 제1회 경기도 별정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계획 공고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10:47]

경기도의 특별한 ‘No스펙’ 5급 청년비서관 공개채용

8월 30일(금) 2019년 제1회 경기도 별정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계획 공고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30 [10:47]

▲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가 학력, 경력 등 기존의 스펙 위주에서 벗어나 경기도 청년정책에 대한 비전만을 심사해 선발하는 ‘노(No) 스펙(spec)’ 전형을 추진한다.

 

실력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는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29일 도에 따르면 ‘청년비서관’은 5급 공무원 상당으로, 경기도 청년정책 수립 및 시행을 위한 이재명 도지사의 정책결정 보좌와 다양한 분야의 청년 관련 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경기도 청년정책에 대한 비전을 담은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서류심사 및 발표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19년 경기도 별정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계획’을 30일 경기도 홈페이지 시험정보에 공고한다.

 

세부 일정과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시험 시행계획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청년을 가장 잘 알고 대변할 수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해 이번 채용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