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

식품제조가공업, 고속도로휴게소 등 171개 업소 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8/31 [20:36]

의정부시,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

식품제조가공업, 고속도로휴게소 등 171개 업소 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8/31 [20:36]

▲ 의정부시청 전경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8월 21일부터 8월 27일까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연휴기간동안 시민이 많이 섭취하는 식품을 취급하거나 다중 인원이 이용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번 점검은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고속도로휴게소 내 식품접객업소, 기타식품판매업소 등 171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무표시(무신고) 제품 사용 여부, 사용원료 및 보관관리의 적절성 여부, 유통기한 경과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및 식품의 위생적 취급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명절 성수식품을 수거한 뒤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여 시민이 섭취하는 최종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다.

 

유근식 재정경제국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에 대비해 예방적 차원에서 진행한 일제점검을 통해 식품위생업소 종사자의 식품안전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