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9/03 [22:38]

양주시, ‘제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9/03 [22:38]

▲ 양주시 진로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7일 산북동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제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비롯해 입시와 취업을 아우른 선배들의 조언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박람회는 ▲드론, 웹툰, 3D프린터, 홀로그램 등 미래 유망직종 체험을 진행하는 ‘4차산업 직업체험존’과, ▲프로파일러, 쇼콜라띠에, 쇼호스트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체험존’, ▲특수분장사, 앱개발자, 간호사 등 특화된 직업인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전문직업인멘토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지원한다.

 

또, ▲대학 재학생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학과 선택 상담을 받는 ‘대학생멘토존’, ▲현직 중․고교 진로교사들이 직접 상담을 통해 진로고민을 해결해주는 ‘고입․대입상담존’, ▲내신과 수능, 수시와 정시, 논술전형 등 입시제도의 이해를 돕고 진학컨설팅을 해주는 ‘학생부종합전형존’ 등으로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더불어 청춘의 성장스토리를 바탕으로 도전의 메시지를 전할 비보이 진로공연과 ‘나를 작가로 만든 사람들’을 주제로 베스트셀러 ‘회색인간’의 저자인 김동식 작가와 함께하는 명사특강을 진행, 박람회의 다양성을 더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청소년이 바로 우리 사회의 희망이자 미래”라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꿈과 미래를 주도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