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양평장날‘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04 [15:27]

양평군보건소, 양평장날‘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04 [15:27]

▲ 양평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보건소는 지난 3일 지역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변화유도를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물맑은양평시장에서 추진했다.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알고 스스로 관리할수 있도록 홍보책자를 배부했다. 군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 유헬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료로 혈압·체성분검사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스로 자가관리를 할수 있도록 관내 6개소(양평군보건소 2층, 건강관리중앙센터, 건강관리동부센터, 갈산공원, 쉬자파크, 양평장터 등)에서 유헬스존을 운영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5명 중 1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과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여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꾸준한 캠페인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평군 심뇌혈관질환예방사업에 대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로 하면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