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ASF 방역현장 방문

관내 유입 원천차단에 모든 역량 총동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09:49]

박윤국 포천시장, ASF 방역현장 방문

관내 유입 원천차단에 모든 역량 총동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20 [09:49]

▲ 박윤국 포천시장 ASF방역현장 방문 모습 (사진제공=포천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박윤국 포천시장 ASF 방역현장에서 현황보고를 받고 있디(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박윤국 포천시장이 19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 방역 현장을 방문했다.

 

박윤국 시장은 창수면에 위치한 이동방역초소를 방문해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직접 차단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을 점검한 박 시장은 “오늘 오전 전국에 내려졌던 가축 일시이동중지명령이 해제됐다.”며 초소근무자들에게 “방역에 빈틈이 있어서는 안 된다. 소독 등 방역조치를 철저히 이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천시는 19일 2개소의 이동방역초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해 방역태세를 강화했으며 현재 영중면 거점소독시설을 포함해 총 4개소(창수면, 영북면, 신북면)의 방역초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모든 양돈농가 진입로에 통제인력을 배치하고, 출입 인원과 차량에 대한 통제와 소독을 진행 중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점관리지역에 포함된 것은 그만큼 확산 위험이 크다는 의미다. 관내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