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민께 답을 구합니다.’ 시민과 대화 성료

구리시, 2020년 예산 반영을 위한 8개동 지역 주민들 의견 수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22:16]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민께 답을 구합니다.’ 시민과 대화 성료

구리시, 2020년 예산 반영을 위한 8개동 지역 주민들 의견 수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26 [22:16]

▲ 안승남 구리시장 예산반영을 위한 구리시민과의 대화 시간 가져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승남 구리시장 주민들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 17일부터 26일까지 8회에 걸쳐 2020년 예산반영을 위해 동별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한 시민과 대화가 주민들 뜨거운 관심속에 성료됐다.

 

이번 시민과 대화는"구리시민께 답을 구합니다."라는 주제로 8개동 주민과 시장이 직접 격의 없는 열린 대화의 장으로서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2020년 예산 등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일정에 따라 17일 인창동을 시작으로 18일 교문1동, 19일 교문2동, 20일 수택1동, 23일 수택2동, 26일 수택3동 순으로 개최된 이번 시민과 대화는 총 2,700여명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190여건의 제안 및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주차단속 요청,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보안등 설치요구 등 동네주변의 단순 민원사항 부터 동 청사 건립, 상권 활성화 등 현안사항에 대한 다양한 제안에 이르기까지 가감 없는 의견 제시를 통해 동네 주인으로서 시정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안승남 시장은“구리시민들이 공동체를 이루어 시정에 직접 참여할 만큼 시민역량이 강화되었다.”며“앞으로도 직접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시민께서 지역현안에 대해 애로 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제시하고, 함께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갖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기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반영할 부분과 현장방문이 필요한 부분 등으로 구분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해당주민에게 피드백 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예정임을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