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8 [00:48]

의정부시,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9/28 [00:48]

▲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 참석 시설물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  참석 기념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월 26일 안병용 의정부시장,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활성화’추진을 위해 지역 내 형평성 및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설치했으며, 경기도의 아이사랑놀이터 확대 설치 사업 및 보건복지부의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체험실 설치 공모에 선정되어 예산을 확보했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식전공연과 개회, 내빈소개, 경과보고, 의정부시장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컷팅식, 시설 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총 사업비는 3억3천4백만 원으로 민락동 오목로225번길 100 (CY타워 9층)에 위치하고 있는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은 놀이실 개방, 영유아 도서 및 장난감 대여, 부모 자녀 체험 프로그램 실시, 부모상담, 영유아 놀이치료 등의 사업으로 가정양육을 지원하는 문화공간이다. 특히 놀이체험실 내 다목적실에는 영유아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키넥트를 설치하여 가상콘텐츠를 제공,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과 폭염, 혹한으로 영유아들의 실내 활동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아이가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의정부시 아이사랑놀이터 민락점 개소식 테이프컷팅식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있지(ITZY), 세련된 스타일링부터 미래지향적 무드까지 완벽 소화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