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를 통한 청렴문화 확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3 [03:29]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를 통한 청렴문화 확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03 [03:29]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청렴교육 및 청렴실천 결의대회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시설관리공단)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영섭)은 지난 9월 27일 중랑구립정보도서관 강당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교육 및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추진하며 반부패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이날 임직원은 결의문을 통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시하여 부당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직무관련 금품이나 향응 근절, ▲알선·청탁을 받지 않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서며, ▲임직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 맡은 바 직무를 공정하고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 및 임직원행동강령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2시간여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공단은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청렴도 측정 평가, 윤리경영 실천매뉴얼 제작, 공단 홈페이지 내 익명신고시스템인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분야별 부패 위험 요소 발굴과 대응방안 마련 및 개선을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ISO 37001)’ 취득을 추진 중에 있다.

 

박영섭 이사장은 청렴교육에 앞서 “공기업 직원으로서 평소 청렴하고 모범적으로 생활하면서 부정부패 근절에 앞장서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실천 및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