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 캐기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3 [11:18]

양평군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 캐기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03 [11:18]

▲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 고구마케기 행사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 고무마케기 행사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지난 1일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에서는 이른 아침 30여 명이 모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 캐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결실을 맺은 고구마는 양동면 소재 휴경지를 활용해 올해 5월 초 고구마 순 식재부터 잡초 제거, 고구마 순 정리 등 무더위에도 구슬땀을 흘려가며 정성 들여 가꾼 결과물로 5kg 45박스, 10kg 99박스를 수확하여 당일 전량 판매하여 총 2,430천원의 복지기금을 마련했다.

 

장영찬 단장은 “그동안 고생하신 행복돌봄추진단 단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 어려운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해 재배 중인 배추를 이용한 김장 나눔 행사 등을 계획하여 이웃과 따뜻한 사랑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재동 양동면장은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양동면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추진단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고구마 판매 수익금은 경기공동모금회 양동면 후원계좌로 입금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업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있지(ITZY), 세련된 스타일링부터 미래지향적 무드까지 완벽 소화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