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시즌3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 9급 공직자 대상으로 실시

남양주시 공직자는 오늘도 핵심인재로 성장 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3 [11:28]

조광한 남양주시장,시즌3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 9급 공직자 대상으로 실시

남양주시 공직자는 오늘도 핵심인재로 성장 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03 [11:28]

▲ 조광한 남양주시장 9급공직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특강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특강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일 시의 핵심가치 공유하기 위한 '시즌3'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연초부터 시작된 3·3·3 핵심인재 역량강화교육은 시즌제로 실시하며 벌써 15회째 진행되고 있는 2019년 남양주시 대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9급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교육은 오전과정으로 ‘2050 남양주 랜드마크를 상상하자!’라는 주제로 퍼실리테이션이 실시됐다. 직원들은 현재의 남양주를 분석하고, 다른 도시와 비교를 통해 집단지성으로 미래에 내가 원하는 남양주의 랜드마크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북한강변 조팝나무.이팝나무가 식재된 남양주화이트로드’, ‘가구공단을 모아 쇼룸을 만들고 지하에는 공연장, 옥상은 루프탑 카페를 탑재한 Think J 멀티플렉스’, ‘타워형 도서관 NC타워(책보고 별따기)’ 등 직원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 다양하고 이색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했다.

 

오후과정은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참석해 퍼실리테이션 결과물을 함께 공유하며, ‘남양주의 비전-新我之舊邦’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아직 공직에 입문한지 3년이 되지 않은 9급 직원들은 남양주의 3대 강점, 역사의 중요성, 주요 추진 정책사업, 공직자의 자세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됐다.

 

강의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역사가 오래된 유럽은 광장을 중심으로 도시의 구심점이 생기고 커뮤니티가 만들어진다. 우리시도 현재 핵심권역별로 금곡동 이석영광장, 정약용도서관 앞 다산광장, 평내호평역 청년광장 등 지역의 특색에 맞는 광장을 조성하며 새로운 도시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라는 슬로건에 맞게 도시로서의 기능을 모두 갖춘 완벽한 도시로 일자리, 주택, 교통, 문화의 모든 기능을 완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8일에는 8급 공직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남양주의 미래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