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찰서, 현금 주인 찾아준 초등학생에게 감사장 수여

‘현금 150만원 습득하고 경찰 신고한 착한학생, 시민에 귀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5 [12:36]

남양주경찰서, 현금 주인 찾아준 초등학생에게 감사장 수여

‘현금 150만원 습득하고 경찰 신고한 착한학생, 시민에 귀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05 [12:36]

▲남양주경찰서 호평파출소 현금주인 찾아준 김주원 초등학생에게 감사장 수여 모습(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 호평파출소에서는 지난 2일 외국인이 분실한 현금뭉치를 습득해 주인을 찾아줘 귀감이 된 학생의 학교를 방문하여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남양주 구룡초등학교(교장 이병덕) 2학년에 재학 중인 김주원(9)은 지난 18일 오후 15시경 하굣길 노상에서 비닐지퍼백에 들어있는 다액 현금(150만원)을 발견했다.

 

김 군은 현금뭉치를 발견한 즉시 아버지께 연락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112에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호평파출소 경찰관들은 김 군의 빠른 신고 덕분에 신속히 현금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었으며, 파출소를 찾은 외국인은 “이불속에 보관했다가 청소중 분실한 것으로 본국으로 돌아갈 때 빈손으로 갈 뻔 했다”며 신고해준 학생에게 고마움을 대신 전해달라고 했다.

 

김 군은“처음에는 장난감 돈이라고 생각했으나 살펴보니 진짜 돈 인거 같아 주인을 찾아줘야 한다는 마음에 신고를 하였다며, 주변 친구들에게도 이번 일을 말하면서 길에서 돈을 주우면 바로 112에 신고해야 한다고 말하고 다닌다”며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이재욱, 매력적인 무쌍눈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