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창작 뮤지컬 ‘정약용’공연

정약용의 애민사상을 뮤지컬로 만나다 !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19:55]

남양주시, 창작 뮤지컬 ‘정약용’공연

정약용의 애민사상을 뮤지컬로 만나다 !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09 [19:55]

▲  경기도 공직자 뮤지컬 '정약용' 관람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8일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경기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창작 뮤지컬 ‘정약용’을 선보였다.

 

뮤지컬 ‘정약용’은 조선시대 실학의 대가인 다산 정약용 선생이 성균관 시절부터 강진으로의 유배, 그리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남은 삶 동안 많은 저서를 남기고 눈을 감는 순간까지의 일대기를 담고 있으며 2011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남양주 시립합창단의 대표적인 창작 뮤지컬이다.

 

이날 공연에는 남양주시 공직자를 비롯, 정약용 선생을 가장 아끼고 사랑한 정조대왕의 능이 있는 화성시 공무원들과 군포, 안산, 광주시 공무원들도 참석해 선생의 청렴사상과 애민정신을 배울 수 있었고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직원은 “딱딱한 강의식 교육이 아닌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돼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뮤지컬을 통해 정약용 선생이 자랑스러운 남양주의 인물임을 알리고 선생의 목민관과 청렴사상을 널리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8일 오후 7시 반, 9일 오후 3시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창작 뮤지컬 ‘정약용’을 선보였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있지(ITZY), 세련된 스타일링부터 미래지향적 무드까지 완벽 소화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