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용문교회 은빛대학 어르신 대상으로 치매예방관리 등 교육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13 [10:01]

양평군보건소, 용문교회 은빛대학 어르신 대상으로 치매예방관리 등 교육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13 [10:01]

▲ 양평보건소 원은숙 소장 치매예방관리 교육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 보건소는 지난 10일 용문교회 은빛대학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년기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노년기 건강관리 교육에는 용문교회 부설 은빛대학 어르신 280명이 참석했으며▶ 노년기에 추천되는 예방서비스(치매 및 고혈압 선별검사, 건강상담, 예방접종)▶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 건강증진사업(요리하는 청춘, 어르신 건강교실, 고혈압·당뇨교실)▶ 환절기에 주의해야 될 어르신 건강관리 방법 안내 등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양평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농한기에는 12개 읍면 경로당을 중심으로 운동.영양.금연.중풍 및 관절염 예방등 ‘농한기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매년 6월경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도 개최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연중 무료로 치매조기검진 및 전문상담, 치매쉼터(서부쉼터.동부이음쉼터) 운영, 중증치매노인 공공후견인사업, 치매가족교실 및 가족카페를 상시 운영하고 있어참여를 원하시는 주민들은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어 지역 어르신들의 노년기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우리군에서도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