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정금수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명예대사 위촉

광개토대왕함, 광개토부대 구리시 명예대사로 2021년까지 활동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13:03]

구리시, 정금수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명예대사 위촉

광개토대왕함, 광개토부대 구리시 명예대사로 2021년까지 활동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16 [13:03]

▲ 안승남 구리시장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 명예대사 위촉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0월 15일 시청 민원상담실에서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는 광개토대왕함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 광개토부대 청소년 나라사랑 캠프 및 장병 위문 등 교류와 협력 사업에 대비하여 구리시 명예대사 운영 규정에 의거 정금수 이사장을 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금수 명예대사는 현재 국방안보포럼 경제정책위원장,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상임이사,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등을 맡고 있는 국방 관련 전문가이다. 정금수 이사장은 이번에 명예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오는 2021년 2월까지 구리시 자매결연기관인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에 대한 교류 행사에 참석하고, 해당 기관과의 각종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안승남 시장은 “올해는 ‘고구려의 기상, 태극기의 도시 구리시’와 광개토대왕의 정신을 계승한 국내 최초 국산 구축함인 광개토대왕함이 자매결연을 맺은 지 10년이 되는 만큼 정금수 명예대사를 위촉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밝히며, “국방 관련 전문가로서 앞으로 군부대와의 교류 및 협력 사업에 적임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오는 22일 광개토대왕함이 정박해있는 강원도 동해항에서 2019년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플래그란 광개토대왕함이 정박.항해 중에 게양하는 태극기를 지칭한다. 이번 행사에서 구리시는 3*2m 크기의 함미용 태극기를 비롯하여 9*6m 크기의 항해용 대형 태극기 2장을 광개토대왕함에 기증하며, 광개토대왕함이 지난 1년간 게양한 태극기를 전달받게 된다. 전달받은 태극기는 구리시로 가져와 광복절, 3․1절 등 시의 주요 행사 시에 게양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