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20번째 정책현장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방문

19일 휴일 정책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시설 및 운영상태 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19 [20:56]

조광한 남양주시장, 20번째 정책현장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방문

19일 휴일 정책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시설 및 운영상태 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19 [20:56]

▲ 조광한 남양주시장  주말 정책현장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방문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주말 정책현장투어 '묵현복지문화센터' 시설점검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주요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예산집행과 합리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20번째 정책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휴일인 19일 조광한 시장은 화도읍장 등 관련공무원들과 함께 화도읍 묵현리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묵현복지문화센터(화도 먹갓로 27번길 19-17소재)'를 방문했다.

 

이날 조 시장은 유회윤 화도 생활자치과장으로부터 센터 기본현황 등을 보고받고, 센터를 운영 중인 먹갓마을운영위원회 조항용 위원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1층부터 4층까지 시설과 운영상태 등을 확인했다.

 

조항용 위원장 등 관계자들은 “진입도로가 협소하고, 센터건물도 좁아 이용주민들이 불편하다”고 하면서, 진입도로 확장과 센터건물 증축을 건의했다.

 

이에 조 시장은 “진입도로 확장은 관련부서들이 잘 협조하여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하고, 센터 증축부문에 대하여도 “공공건물은 채광이 제일 중요하기에 증축시 이러한 점을 잘 고려해서 조속히 추진토록 노력 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시민들의 세금인 예산도 최대한 시민들이 행복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곳에 쓰여 질 수 있도록 매번 고민하고 있으며, 이 지역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하천에 산책로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묵현복지문화센터(건축연면적 784.85㎡)는 2011년도에 개관하여 1층은 사무실과 어린이집, 2층은 생활체육관, 청소년공부방, 취미교실, 3층은 헬스장, 4층은 휴게실 등으로, 연간 4천2백명이 이용하고 있는 묵현리 먹갓마을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한예슬, “유튜브 시작 이유? 예쁘고-아름다울 때 더 많이 보여주고자”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