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적십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20 [23:10]

경기적십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0/20 [23:10]

▲ 수상자 모숩(좌측부터 안일초등학교, 영복여자중학교, 시상자,수택고등학교, 휴먼TSS나노그룹)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회식 모습 (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경기도지사)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김훈동)는 19일 수원 권선늘푸른공원에서 초,중,고 학생 및 시민들이 참가하는 '2019 경기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전국민이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올바른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고 안전문화를 고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경기적십자 김훈동 회장은 “최근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따른 경기북부지역 참가예정팀의 자발적 참가취소가 진행되어 전년도 117개팀(750여명)에서 금년은 86개팀(650여명)으로 규모가 축소됐지만 참가팀의 열의만큼은 훨씬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생명을 살리는 적십자 안전교육이 도내에 지속 확대 보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대회는 총400점 만점(이론평가 100점, 실기평가 300점)으로 순위를 가리며 대한적십자사 회장상, 소방청장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상, 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이 시상된다.

 

한편, 대회 1등은 초등부 안일초등학교, 중등부 영복여자중학교, 고등부 수택고등학교, 일반부 휴먼TSS나노그룹이 각각 수상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한예슬, “유튜브 시작 이유? 예쁘고-아름다울 때 더 많이 보여주고자”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