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19 중랑혁신교육박람회 개최

오는 9일 중랑구청에서 토론마당, 강연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 등 총 6개 마당으로 구성해 민관학의 다양한 교육주체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09:32]

중랑구, 2019 중랑혁신교육박람회 개최

오는 9일 중랑구청에서 토론마당, 강연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 등 총 6개 마당으로 구성해 민관학의 다양한 교육주체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07 [09:32]

▲ 중랑구 혁신교육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중랑구청에서 ‘2019 중랑혁신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9 중랑혁신교육박람회’는 중랑구가 올해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첫 해를 기념하여 ‘마을과 함께 만들어가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중랑 실현’이라는 비전에 맞춰 그동안 진행된 중랑혁신교육지구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중랑혁신교육박람회는 토론마당, 강연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 등 총 6개 마당으로 구성되며, 약 1,500여 명의 초중고등학생, 교사 및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마당은 ‘2020 중랑혁신교육지구에 제안한다’를 주제로 2019 혁신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 사업 제안하는 시간으로 중랑혁신교육지구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에서 양성된 퍼실리테이터가 각 테이블의 회의 진행을 돕는다.

 

같은 시간에 진행되는 강연마당은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중랑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네트워크 ‘중랑 모이자GO'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 탐험가의 눈으로 본 우리 마을‘ 강연 후, 청소년이 마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고민해본다.

 

체험마당은 마을학교, 학부모 동아리, 청소년 동아리,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기관 및 단체의 발표의 장으로 블라인드 맛테스트, 캘리그라피 책갈피 체험 등 45개 부스로 운영된다. 전래놀이, 투호놀이, 망차기 게임을 할 수 있는 놀이마당은 놀이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된 15명의 놀이강사가 진행을 돕는다.

 

버스킹 형식으로 진행되는 공연마당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통기타, 가야금, 방송 댄스, 젬베, 탭댄스 등의 공연을 펼치고, 1318 상상발전소 인디밴드, 중화고등학교 오케스트라, 우쿨렐레로 소통하는 언니들의 모임의 우쿨렐레 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구는 올해 처음 중랑혁신교육지구로 지정, 서울시와 교육청으로부터 10억 원을 지원받아 혁신교육사업에 총 15억 원을 투입‧추진하고 있다.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마을활동 지원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등 서울형혁신교육지구 등 4대 기본방향에 맞춰 구 특성을 반영한 20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학생, 학부모 등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총 7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방정환 교육지원센터 건립한다. 올해 교육경비도 50억으로 확대(서울시 자치구 중 6위)하였으며, 매년 10억원을 증액하여 2022년까지 80억원으로 늘리는 등 교육발전을 위해 집중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혁신교육박람회가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 공유하고 마을공동체들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학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모여서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중랑구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정책 수립 및 활동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행사장 안내도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