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미국 하워드카운티와 교류 첫걸음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23:46]

남양주시, 미국 하워드카운티와 교류 첫걸음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3 [23:46]

▲ 조광한 남양주시장 메릴랜드주 하워드카운터 경제개발공사 방문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12일(현지시각) 이도재, 최성임 남양주시의회 의원과 함께 미국 수도 워싱턴 D.C. 북동쪽에 위치한 메릴랜드주 하워드카운티 경제개발공사를 방문하여 양 도시의 경제, 청소년, 공무원 교류 방안을 모색하고, 이어 혁신기술 및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는 이노베이션센터를 견학했다.

 

이날 방문에서 조광한 시장은 캘빈 볼 하워드카운티 이그제큐티브 밎 Larry Twele 경제개발공사 사장을 접견하고 환담을 나눴으며, 양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파트너십을 확립하길 희망한다는 내용의 증서를 전달받았다.

 

또한, 하워드카운티는 시민 20명으로 구성된 자매도시위원회를 발족하여 남양주시와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조 시장은 수잔 리 메릴랜드주 상원의원, 박충기 전 미 연방특허청 행정판사, 박성우.이대건 자매도시위원회 공동위원장, 매튜 리 고문 등 위원들을 만나 “양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방문단은 오는 15일까지 버지니아주 비엔나시를 방문해 미래 협력 사업에 관해 논의하고, 뉴저지주 포트리자치구와 우호교류 협력 의향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