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양평의 기운을 듬뿍 담은 양평 김장보쌈한마당 잔치 열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2:46]

청정 양평의 기운을 듬뿍 담은 양평 김장보쌈한마당 잔치 열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4 [12:46]

▲ 2019 양평 김장보쌈한마당 잔치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에서 정성껏 키운 농산물로 담는 김장 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양평물맑은시장 주차장에서 열린다.

 

양평 김장보쌈축제에 사용되는 재료는 (사)물맑은 양평농촌나드리 등 30여개 양평체험휴양마을에서 친환경 농업특구의 자존심을 걸고 생산한 농산물들이다.

 

▲ 작년도 행사장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축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잔치에서는 다양한 혜택은 물론 즐길거리와 김장 담그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평의 건강한 농산물로 김장을 담는 체험비는 kg당 6천원이며, 사전예약 또는 현장에 김치통을 가져오면 1kg당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김장날 먹었던 돼지고기 수육과 보쌈김치도 구매해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축제장에서 김장김치 10kg이상을 구매하면 양평시장 일부 점포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과, 양평지역화폐 양평통보로 김장구매시 3%추가 할인이 더해진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식탁을 위해 정성껏 키운 농산물을 준비했으니, 가족과 함께 양평 김장보쌈축제에 참석하여 김장담그기 체험과 다양한 김치를 맛보며 한국의 맛과 멋 그리고 가을의 넉넉한 풍경과 함께하여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마을 김장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니 (사)양평농촌나드리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