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경주시와 우호교류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08:41]

류경기 중랑구청장, 경주시와 우호교류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9 [08:41]

▲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이 18일 경주시청에서 ‘중랑구-경주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와 경상북도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18일 오전 12시 경주시청에서 상호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 교류, 수학여행단 방문 등 지역관광 활성화, 귀농귀촌 희망 구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제공, 민간차원의 교류 확대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랑구의 서울장미축제와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 경주시의 신라문화제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최 시 상호 축제 참가하는 등 두 지역의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공유하고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민간단체 상호 간 도시재생·농업 분야 우사사례 벤치마킹, 축제 홍보부스 활용한 지역알리기 등 민간차원의 도농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랑구와 경주시가 문화‧예술‧청소년·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