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물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22:38]

동두천시, 생물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1/19 [22:38]

▲ 동두천시 생물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18일 동두천소방서 등 유관기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물테러 초동대응을 위한 모의토론훈련을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생물테러 모의훈련은 관내에서 지역 혼란이나 인명 살상을 목적으로 탄저 및 페스트균 등을 이용한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을 위해 관계기관의 재난대비 매뉴얼 구축 및 위기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 훈련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생물테러 인지과정에서부터 응급의료소 설치와 제독 등 처리종결까지의 과정을 경기도감염병관리지원단 이유라 연구원의 강의와 보건소 자체교육인 보호복 Level C 착.탈의 실습을 병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으로 생물테러 등 유사한 상황에 대비하여 초동대응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생물테러로 인한 환자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처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