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민·관 화재예방 소방안전협의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3:53]

의정부소방서, ‘민·관 화재예방 소방안전협의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13 [13:53]

▲ 의정부소방서 민.관 화재예방 소방안전협의회 회의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는 12일 오후 의정부소방서 3층 소회의실에서 의정부소방서 주최로 의정부시청 등 5개 기관 및 단체 관계자와 함께 민·관 화재예방 소방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소방안전협의회는 재난취약계층의 화재가 꾸준하게 발생함에 따라 유관기관과의 회의를 통해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도모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해 개최됐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취약계층 화재안전관리를 위한 기관별 역할 안내 ▲ 취약계층 및 화재취약주택(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화재 사례 ▲ 유관기관과 체계적인 취약계층 화재안전 지원 방안 논의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사업 지원 협조를 중점으로 다뤘다.

 

전우정 재난예방과장은 “관 위주의 일방적인 안전관리 체계에서 벗어나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해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