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6.25 참전유공자 유족에 무공훈장전수

68년만에 전달한 화랑무공훈장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00:21]

중랑구, 6.25 참전유공자 유족에 무공훈장전수

68년만에 전달한 화랑무공훈장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21 [00:21]

▲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 故 전세춘 일병의 아들 전한조씨에게 훈장증과 화랑무공훈장을 전수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20일 구청장실에서 6.25전쟁 참전 유공자인 故 전세춘 일병의 아들 전한조씨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훈장증과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이번 화랑무공훈장 전수자인 故 전세춘씨는 1951년 8월에 육군 3사단에 입대하여 금화지구 전투에서 큰 공을 세워 서훈대상자로 결정 되었으나 당시 전장의 혼란스러운 상황으로 훈장을 받지 못했다.

 

국방부는 작년 7월부터 전쟁 중 공로를 세웠으나 실제로 훈장을 전달받지 못한 공로자 또는 유가족을 적극 발굴하여 훈장을 전달하는 ‘6.25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헌신덕분”이라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의 뜻을 새겨 예우를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