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09:49]

제4기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8 [09:49]

▲ 제4기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코디네이터 수료 모습(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제4기 양평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12월12일 가졌다.

 

군은 헬스투어 전문가이드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난 11월19일부터 12월10일까지 4주간 양평쉬자파크 내 양평헬스투어센터 및 투어코스에서 중점교육을 실시했다.

 

전국최초로 유일하게 헬스투어를 운영하는 양평군은 그동안 헬스투어 전문가 34명(’15년 11명, ’16년 8명, ’17년 15명)을 양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7명의 전문가이드 배출을 통해 헬스투어 프로그램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해 양평헬스투어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평헬스투어는 양평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의과학적 데이터 근거를 기초로 건강회복과 유지,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건강힐링 여행상품으로 지역 내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타 지역의 관광 상품과 차별화된 점이라 할 수 있고, 지역자원과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연계한 수요자 중심의 체류·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통해 공유경제 시스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7월 헬스투어 시스템 및 제어 방법에 대하여 특허청에 특허 등록됐다.

 

신동원 전략기획과장은 “헬스투어의 핵심 성공요인은 투어를 운영하는 전문 인재양성이 가장 중요하며, 이번에 수료한 헬스투어 전문가이드 7명의 추가 확보로 양평헬스투어 프로그램의다양화를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매년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양평헬스투어가 대한민국 건강힐링 관광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고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