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한파 피해예방을 위한 ‘바람막는 쉼터’ 운영

“추위 잠시 피해가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17:07]

남양주시, 한파 피해예방을 위한 ‘바람막는 쉼터’ 운영

“추위 잠시 피해가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8 [17:07]

▲ 버스정류소 "바람막이 쉼터"에서 추위를 피하고 있는 시민들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2일부터 버스정류소 주변에 버스이용객들의 한파 피해예방을 위한‘바람막는 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바람막는 쉼터’는 버스이용객수가 많은 대형마트나 재래시장, 역 주변부터 배차시간이 긴 외곽지역, 교통약자가 이용하는 버스정류소를 포함해 설치하고 있으며 설치여건이 넓은 곳에는 가로 세로 3m 정사각형으로, 보도가 협소한 곳에는 세로 길이를 2m로 줄여 보행자의 통행과 버스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였을 뿐만이 아니라 버스이용객 안전과 버스 승하차에 불편이 없도록 투명비닐을 넓게 제작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총 70곳에 ‘바람막는 쉼터’를 설치해 2019년 3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에는 공무원과 버스승강장 청소원 등이 위생·안전관리를 위해 수시로 점검하고, 강풍이 예상되는 기상이변 시에는 텐트를 임시 철거 하는 등의 안전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양오 교통정책과장은 “시민 이용도와 반응을 고려하여 혹한기 연중 시행할 것이며, 텐트를 설치하여 적은 예산으로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확대·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