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양주시장 신년사

새해 일순위 과업 시민이 공강할수 있는 시정 운영하겠다

운영자 | 기사입력 2019/01/02 [08:19]

이성호 양주시장 신년사

새해 일순위 과업 시민이 공강할수 있는 시정 운영하겠다

운영자 | 입력 : 2019/01/02 [08:19]

▲ 이성호 양주시장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22만 양주 시민여러분! 그리고 950여 공직자 여러분!

 

대망의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한반도는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양주는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새롭게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 한해였습니다.

 

22만 양주 시민 모두의 숙원인 전철 7호선 사업이 옥정신도시 중심부까지 연장 추진이 확정되고 GTX-C 노선의 덕정 연장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한결같은 성원과 노력이 이루어 낸 결실입니다.이제 목표는 조기 건설입니다.

 

국회의원, 도의원 그리고 시의원님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현재, 우리나라는 장기간의 경기침체와 인구감소에 따른 국가경쟁력 약화 등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하지만, 우리 양주시는 22만의 든든한 양주시민이 있습니다.

 

시민들 한 분 한 분의 간절한 바람을 양주시를 위해 기꺼이 내어주셨습니다.덕분에 양주시는 새롭게 출발한 기해년(己亥年)에 더 큰 희망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양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소망에 결실로 응답해야 합니다.

 

새해에는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삶의 변화를 체감하고 누구나 행복한 양주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무엇보다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구현하겠습니다.

 

지난해 우리시는 시민 중심의 시민 참여 정책을 확대하여 제안활성화 최우수기관 대통령표창과 원스톱 민원 서비스 국무총리 표창,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 등 국민 참여 정책 선도 기관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는 하위권인 5등급을 기록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신뢰에 시정이 미치지 못했음을 통감하며 매우 송구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성찰의 기회로 삼아 더욱 새롭게 변화하겠습니다.

 

둘째, 경기북부 중심 광역교통망을 신속하게 구축하겠습니다.

 

GTX-C 노선 사업과 전철7호선 옥정신도시 연장사업의 후속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 조기에 착공 될 수 있도록 양주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전철 7호선과 국지도 39호선 장흥~광적 구간의 연내 착공을 추진하겠습니다.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의 차질 없는 공사 진행과 서울~양주~연천간 고속도로 추진으로 광역 교통의 결점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서울행 광역 급행버스를 추가 도입하고 멀티 환승 거점정류소를 확대하겠습니다.

 

교통 소외지역에 감동택시와 교통약자 지원 콜센터 활성화를 통해 더 빠르고 누구나 편안한 교통망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래 신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양주 역세권 개발사업과 양주 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추진하고경기비즈니스센터 건립을 통해 신 성장 산업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광석지구 및 장흥일영 도시개발과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을 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넷째, 시민이 안전한 스마트시티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CCTV 통합관제센터와 통합플랫폼이 구축되어 시민안전 5대 연계서비스가 구축됩니다.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확충하고 IP비상벨 확대와 IOT를 활용한 보안 잠금 장치를 도입하는 등 사회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특히,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미세먼지 원인분석 및 관리방안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고,공장 매연 배출 단속 강화 및 배출 원인 저감 지원사업과 친 환경 에너지 보급 사업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섯째, 더불어 잘사는 복지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 연계협력으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생활을 보장하겠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어르신들이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권역별 노인복지관의 건립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복지 기반을 구축함과 동시에 사회참여와 자립지원도 확대하겠습니다. 모든 시민이 함께 이용하게 될 어울림센터와 복합 커뮤니티센터를 조속히 건립하여 양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평화와 번영의 통일 시대를 준비하겠습니다.

 

평화통일의 새 시대는 우리시에 엄청난 발전의 기회입니다. 지난해 8.15 광복절 축사에서 대통령이 직접 밝힌 접경지역 통일경제특구에 걸맞은 도시 건설이 목표입니다.

 

중앙정부와 협의를 통해 수도권 순환 교외선의 재개통과 남북교류의 주요축인 경원선 복원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양주가 남북교류의 중심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울러, 국방개혁 군부대 재배치에 따라

 

지역경제가 흔들리지 않도록 빈틈없는 행정 협력 체계를 가동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 2019년은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정을 펼치는 중요한 첫 해입니다.

 

양주시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도약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행복한 변화의 새 시대가 우리 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950여 공직자는 시민의 뜻을 받들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과 항상 소통하고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지난해 시정에 부족한 부분을잘 채우도록 최선을 다하여 시민여러분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안겨 드리겠습니다.

 

시민여러분과 함께 감동양주, 신 성장, 새 지평을 열어 나가겠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22만 양주시민 여러분의 시정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기해년 새해

양주시장 이성호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