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장애인의 날, 함께 그리고 누리는 남양주

남양주시 19일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20:19]

2019년 장애인의 날, 함께 그리고 누리는 남양주

남양주시 19일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1 [20:19]

▲ 조광한 남양주시장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축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 조응천, 김한정, 주광덕 국회의원과 시의원 그리고 장애인과 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북돋우며 복지증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4월 20일)이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마술공연 게스트로 출연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식전 행사로 수동살림여성연대의 한국무용과 마술공연, 2019년 올해의 장애인 상을 수상한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으며, 사)한국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지회장 손정선)의 수어와 함께 부르는 애국가,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남양주시지회(지회장 권경순)의 장애인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인권헌장을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신민철 시의회의장. 장애인단체연합회의 최만석 회장 그리고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의 김양원 회장이 함께 낭독했다.

 

또한 오후에는 모든 장애인이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장애인 미술품과 사진 및 장애인 생산품 등을 전시하는 부스가 운영되는 등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시대의 패러다임과 욕구에 따라 부족한 분야에 대한 맞춤 지원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하며, “오늘의 슬로건인‘함께 그리고 누리다’처럼장애인의 날 4월 20일에는 장애인이 함께 하는 정약용 문화제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최만석)와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회장 김양원)가 처음으로 함께 소통하고 마련한 행사로‘함께 그리고 누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화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 내빈 및 관계자들과 단체사진 모습(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조응천 국회의원,주광덕 국회의원 참석)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